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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컴퓨터공학과의 교육 목표는 "프로젝트 중심의 대단위학점제 수업을 통하여 직무 재교육이 필요 없는 실무수행능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스마트폰 앱 개발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임.
-영산대학교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의 교육 산학 행정지원 교원업적 평가 시스템을 통하여 수요 지향적, 성과 중심의 교육을 실시함.


<그림 1). 1> 수요 지향적, 평가중심의 교육 체계

수요 지향적 교육

- 기업 : 영산대학교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의 “산학관 협의체의 구성"으로 산학 연계가 체계적으로 강화되도록 하여 기업의

수요에 맞고 시대의 요구에 따른 분야 및 교육 방법을 통한 직무 재교육이 필요 없는 실무 수행 능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공급받음

- 학생 : 프로젝트 설계 전 과정을 통하여 필요한 요소 기술을 익히는 캡스톤 설계 형식의 수업으로써 프로젝트의 기획 설계 제작

시험 평가를 통하여 상용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쌓음과 동시에 엔지니어로서의 필수 취득 기술 및 소양을 습득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대단위 학점제 수업”과 밀착 지도형 전용 Lab 운영으로 직무 재교육이 필요 없는 실무 수행 능력을 취득하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인증 프로그램의 학습 성과를 달성함 으로서 국제적 경쟁력을 갖게되어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을 스스로 선택하는 선택권을 갖게 됨

성과 중심의 교육

- 순환형 자율 개선 시스템 및 교수 조직을 구축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성과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함
- 교육 목표에 부합하는 교육 과정(교과 과정, 비교과 과정) 설정, 교육 목표의 달성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학습 성과 평가 지표의 구체화,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프로그램의 평가 실시, 다양한 평가 도구를 사용하여 관련 자료를 주기적으로 수집, 문서화, 분석 및 그 자료를 교육 목표 달성